클라이언트 - 서버구조


 

 

계획은 거창하지만 현재 비전공자고 백엔드 관련 지식이 전무한 상태여서 구글링을 통해 무엇을 먼저 공부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구글링과 추천을 받아 우선적으로 기본적인 프론트엔드 백엔드 구조에 대해 이해가 필요하다고 하여 기본적인 구조에 대해 공부하기로 결심을 하였다.

 

 

인터넷


 

(생활코딩 강의를 듣고 작성한 글입니다.)

인터넷은 우선적으로 2대의 컴퓨터가 존재함으로서 형성된다.

팀버너스는 웹브라우저, 웹서버를 개발하였으며 이 2개는 인터넷으로 연결되어있다.

 

1. 웹서버의 주소는 http://info.cern.ch이다.

2. 웹서버에는 index.html 이라는 이름의 코드가 존재한다.

3. 웹브라우저 url창에 http://info.cern.ch/index.html을 입력한다면 

 

4.http://info.cern.ch 라는 주소를 가진 웹서버를 찾아 그 중에 index.html라는 이름을 가진 코드를 찾는다.

5. 찾은 index.html코드를 웹브라우저에 쏴주어 index.html코드는 웹 브라우저에 장착되어 화면에 나타나게된다.

 

 

 

클라이언트 - 서버구조


 

앞서서 글로 썻던 내용을 그림으로 그려보자면 아래와 같이 된다.

클라이언트 서버구조는 어디에나 적용될 수 있으며 단지 요청을 주는 부분이 클라이언트 응답을 받는 부분이 서버가 된다.

 

예를들어 

 

내컴퓨터에 깔려 있는 롤은 client가 되고

 

 

라이엇에 설치되어 있는 것은 sever가 된다.

 

 

이러한 서버는 2가지 설치 방법이 존재하는데

1. 컴퓨터에 웹서버를 직접 설치(복잡함)

2. 대행업체를 통해 웹서버를 이용(간단)

2가지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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